월요일, 12월 23, 2013

견진성사의 일곱가지 은혜

견진성사를 통해 신자들은 성령의 7가지 은혜를 받게 되는데 이를 성령칠은(聖靈七恩)이라고 합니다.
성령칠은은 지혜(슬기)ㆍ통달(깨달음)ㆍ의견(일깨움)ㆍ지식(앎)은 신앙적으로 성숙하도록 인간의 지성을 준비시켜주는 은사이다. 나머지 용기(굳셈)ㆍ효경(공경)ㆍ두려움(경외)의 은사는 인간의 의지를 굳세게 해준다.
1) 지혜(슬기) : 우리로 하여금 하느님의 의향대로 모든 사물을 판단할 수 있게 하고 구원에 필요한 일에 이끌리어 맛들이게 하는 은사이다.
2) 통달(깨달음) : 하느님의 초자연적인 말씀과 능력을 잘 수용하며 하느님이 계시하신 것을 잘 이해하도록 하는 은사이다. 
3) 의견(일깨움) : 선, 악 구별. 하느님께서 좋아하시는 것과 아닌 것을 식별하는 은사이다.
4) 굳셈(용기) :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쁜 마음으로 올바른 것을 수행하도록 용기를 주는 은사이다. 순교자들도 성령의 은혜로 용감하게 순교의 가실 수 있었습니다.
5) 지식(앎) :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해 믿어야 할 것과 믿어서는 안 될 것을 분별케 하는 은사이다. 
6) 효경(공경) : 우리로 하여금 하느님을 흠숭하고 하느님과 연관된 사람들이나 사물을 존중하게 하는 데 도움을 주는 은사이다.

7) 두려워함(경외) : 하느님께 대한 두려움이며, 하느님 앞에서 놀라고 감탄하는 것입니다. 또한 하느님의 마음을 상해 드리고 우리가 사랑하는 그분과 갈라지는 것을 두려워하게 하는 은사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